Special Report

샌디에이고, 2015 회의시장 타깃 신규 캠페인

샌디에이고, 2015 회의시장 타깃 신규 캠페인 “Forecast: Success” 런칭

85미국 남서부 지역 최고의 회의 개최도시인 샌디에이고.
온화한 기후와 캘리포니안 천혜의 자원, 특유의 긍정적 마인드와 고도로 발전된 기술집약적 산업배경이 회의시장에서 새로운 매력을 뽐내기 시작하였다.

2014년 10월 샌디에이고 관광청(San Diego Tourism Authority, SDTA)이 샌디에이고 회의 관련 상품의 시장성을 확대하고, 도심외곽지역에 회의개최가 가능한 독특하고 알려지지 않은 장소들을 홍보함으로써 이들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Forecast: Success” 캠페인을 새롭게 가동시켰다.

이번 캠페인은 각종 인쇄물과 디지털 광고 채널을 통해 회의시장과 주요 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광고는 샌디에이고에 소재한 전문광고대행사 메링칼슨(MeringCarson) 이 콘셉트와 아이디어 발굴 등 제작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86

 

87

샌디에이고는 연중 온화한 기온을 자랑하는 남서부 캘리포니아주의 완벽한 기후와 도시 내 긍정적 분위기, 할 수 있다는 태도(can-do attitude)에서 풍기는 영감, 풍부한 유니크 회의시설 등을 바탕으로 “샌디에이고에서라면 늘 성공적인 회의가 예측된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캠페인 문구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미션밸리(Mission Valley), 미션베이(Mission Bay), 라호야대학 타운센터(La Jolla University Town Center) 등 외곽지역에 소재하면서 각각의 독자적인 특성를 자랑하는 3대 회의 개최지역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들 각각의 세부적 회의 콘셉트와 매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88

 

  • 미션밸리(Mission Valley) : 샌디에이고의 중심부에 소재,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컨벤션센터 소재
  • 미션베이(Mission Bay) : 해변 분위기와 반짝이는 아이디어, 다양한 수상활동이 접목된 편안한 분위기의 남서부 캘리포니아 경험 제공
  • 대학타운센터(University Town Center) : 세계 유수의 하이테크, 바이오테크, 통신 산업 혁신가들이 밀집하여 발명 및 에너지 창출 중심적 분위기를 풍기는 혁신의 중심지(The Hub of Innovation)

 

미션밸리와 올드타운(Mission Valley & Old Town) – 접근성과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샌디에이고의 중심지

89

미션밸리는 샌디에이고의 가장 인기 있는 방문지 중 하나로, “긍정적인 영감을 주는 으뜸 지역”의 콘셉트로 자리 잡고 있다. 지역 내 회의 개최시설의 총 규모는 386,243ft2이며, 샌디에이고 시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컨벤션시설인 타운컨트리 리조트 호텔(225,000ft2)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 객실 수는 4,003개실이며, 여러 번에 걸쳐 시설 개선공사를 진행하면서 우수한 시설을 갖추게 되었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7개 홀 챔피온십 골프 코스인 리버워크 골프클럽(Riverwalk Golf Club)과 패션밸리몰, 미션밸리몰 등 두 개의 프리미어 쇼핑몰, 가족적 분위기의 레스토랑, 영화관, NFL(National Football League: 북아메리카프로미식축구리그) 샌디에이고 차저스(San Diego Chargers)의 홈구장인 퀄콤 스타디움(Qualcomm Stadium) 등의 시설이 소재하고 있다.

미션밸리는 샌디에이고 주요 관광지인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 발보아공원(Balboa Park,), 올드타운(Old Town), 시월드(SeaWorld)와 샌디에이고 국제공항(San Diego’s International airport) 등으로부터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샌디에이고 트롤리라인(Trolley line)과 주요 고속도로 인근에 소재하여 그룹/단체나 레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90

 

미션밸리 남쪽에 위치한 샌디에이고 올드타운은 캘리포니아의 탄생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초기 캘리포니아 주거의 역사를 보여주는 17개의 박물관과 웨일리하우스(Whaley House)와 같은 역사적 건물이 소재하고 있다. 이곳은 공연장, 다채로운 숍, 예술품 전시장, 호텔, 멕시칸 음식 전문 레스토랑 등이 즐비한 지역이기도 하다.

91

 

미션베이와 해변(Mission Bay & Beaches) – 샌디에이고의 이상한 물의 나라

92

93샌디에이고 시내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미션베이 공원은 샌디에이고 시 소유의 4,600acre(18.6㎢) 규모 인공 수상구역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이 지역의 회의 콘셉트는 “해변 분위기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참가자들은 독립적으로 분리된 이 공공장소에서 연중 내내 항해, 수영, 보트, 낚시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씨월드와 해변 소재 호텔, 고급 리조트에서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지역 내 회의 개최시설의 총 규모는 139,900ft2이며, 호텔 객실 수는 2,145개실, 무한대로 펼쳐진 야외활동 공간을 만날 수 있는 특유의 지역이다. 태평양 해변과 연결되는 미션비치 일대에는 캐주얼 해산물 레스토랑과 전통요리 전문점, 태평양 관망의 레스토랑 등이 즐비해 있으며, 인근에는 빈티지 롤러코스터로 유명한 벨몬트 공원, 오락시설, 서핑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야외 해변행사센터인 웨이브하우스(Wave House) 등이 소재하고 있다.

 

 

 

94

 

대학타운센터(University Town Center, UTC) – 혁신의 허브(The Hub of Innovation)

 

95

96샌디에이고가 바이오테크, 하이테크, 통신 분야의 거대한 개척자들이 양상된 도시인만큼 대학타운센터 (UTC)는 영감을 받은 발명가들이나 업계의 선도적 연구시설을 보유한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UTC는 샌디에이고 주립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UCSD), 스크립스 연구소 (Scripps Research), 버치 수족관(Birch Aquarium)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라호야(La Jolla), 델마(Del Mar) 마을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지역 내 회의 개최시설의 총 면적은 139,534ft2이고, 호텔 객실 수는 2,156개실로 UTC 의 비즈니스 친화적 분위기는 생산적인 회의를 개최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인근에는 현대적 분위기의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호텔과 하이테크 컨벤션 개최가 가능한 기술장비를 두루 갖춘 시설들이 많이 있다. 참가자들은 토리 소나무 보호구역 일대에서 팀빌딩 하이킹을 즐길 수 있고, 전설의 토리 파인 골프 클럽에서 고객들과 타구를 즐 길 수 도 있 다 . U T C 의 야 외 플래그십 산책로에서는 쇼핑과 다이닝을 즐기며 동료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이 모든 활동의 기초가 되는 콘셉트는 UTC가 위대한 아이디어의 중심지라는 데에 있다. 이 지역 일대에는 2,156개의 호텔 객실이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가지 유형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회의 공간을 갖춘 호텔로 라호야 하얏트 리젠시, 샌디에이고 매리어트 라호야, 쉐라톤 라호야 호텔, 엠버시 스위트 등이 있으며, I-5, I-805, SR 52 등 주요 도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가장 큰 규모의 호텔 내 객실수 는 1,628개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97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