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nsight

안전한 대면행사를 위한 건강 정보 공유 플랫폼, 펀 헬스 체크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행사가 활발하게 재개되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이 갖춰져야 하지만, 가장 기초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문제는 개인의 안전일 것이다. 백신이 보급되기 전까지 대면행사의 재개 가능성은 주최자가 참가자의 안전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자가 검진 및 평가를 제공하는 능력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지원 및 무역전시 서비스 제공업체인 펀(Fern)이 헬스케어 기술업체인 쉐어마이헬스(Share My.Health)와 협력하여 펀헬스체크(Fern Health Check)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는 참관객들이 안전하고 통제된 범위 내에서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게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자가 검진, 검사 및 건강 수칙의 과정이 자동화되어 참관객들이 보다 편하게 행사에 참석할 수 있게 된다.

 

 

 

펀의 대표 애런 블러드워스(Aaron Bludworth)는 펀헬스체크가 행사주최자들로 하여금 안전하게 무역전시와 라이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밝혔다. 플랫폼 내 자가 검진과 검사 옵션을 이용하면 주최자는 특정 행사장의 가이드라인, 행사의 인구 통계학적 정보와 시간에 따라 검진 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펀헬스체크에는 미국의료정보보호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이하 HIPAA)에 따른 자가 검진이 포함되어 있어서 개인별로 건강 정보를 만들어 무역전시회의 주최자와 공유할 수 있다. 규정은 개별 조직의 요구나 행사장의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행사주최자는 행사 담당자, 참관객과 참가업체와 같은 이해관계자별로 대시보드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 펀(Fern) 대표 애런 블러드워스(Aaron Bludworth)

블러드워스는 플랫폼은 변화되는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백신이 보급되는 시기가 되면 참관객이 백신을 접종하였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우리 산업계가 적절한 안전 수칙 시행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을 참관객들과 지역 관할 당국에 확인시켜주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정보 공유 시스템은 중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무역전시와 대면행사는 무역을 촉진하고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치를 지닌다. 이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업계에 널리 배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펀헬스체크의 주요 기능

  • HIPAA를 준수하는 플랫폼을 통해 건강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자가 검진 포털
  • 조직, 행사 및 행사장의 요구 사항에 따라 사용자 정의 가능한 규정
  • 주최측이 직원, 참관객, 전시업체 등 이해관계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
  • 산업 등록 및 모바일 앱 솔루션과 API 통합
  • FDA 인증 테스트 솔루션(사전/사후 사용을 위한 가정용 키트 포함), 공인 의료인이 관리하는 현장의 신속한 검사

 

 

두 기업의 파트너십

블러드워스는 개인의 건강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어마이헬스와의 파트너십은 자연스러운 것이었다고 말했다. “쉐어마이헬스의 대표와는 90년대에 전시산업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수십 년간 협력해왔다. 코로나19가 우리 산업에 보다 깊숙하게 영향을 미치면서, 더 안전한 행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참관객들이 행사 주최측에 건강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것 외에도 여러 분야의 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두 기업의 파트너십은 고객과 브랜드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펀의 기술 중심 전략을 강화하는 것을 토대로 하고 있다. 펀은 마케팅 및 행사 기술 조직들과 전략적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 조직들은 통합 솔루션과 펀 전용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Fern

펀(www.fernexpo.com)은 주요 국가들의 마케팅 지원 및 무역전시 서비스 제공업체로, 전시업체와 대규모 행사를 위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펀은 북미의 대면행사 제공업체 중 순위권에 들어 있으며, 연간 상위 100위 안에 드는 전시들과 포츈500에 속하는 기업이 주최하는 행사를 포함하여 매년 1,400건 이상의 행사를 진행한다.

 

ShareMy.Health

쉐어마이헬스(www.sharemy.health)는 보안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FDA 인증 검사, 자가 검진 및 분석을 결합하여 안전하게 업무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게 개인의 건강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비즈니스 리더들은 플랫폼의 대시보드 및 API에서 검사 과정을 자동화하여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유지할 수 있다. 쉐어마이헬스의 목표는 안전과 편의를 통해 경제를 빠르게 개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