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nsight

프리만(Freeman), “라이브의 미래(future-of-live)“ 영상 공개

 

 

 

미래의 행사는 어떤 모습일까

프리만(Freeman)은 최근 “LIVE의 미래”라는 영상을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영상이 공개된 웹페이지는 코로나19 이후에 비즈니스 이벤트와 여타 대규모 모임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곳에 제시된 정보는 코로나19가 이벤트 및 전시 산업에 미친 영향에 대처하여 업계에서 나온 여러 가지 아이디어의 결과물로, 주최자들이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행사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과 도구를 찾아볼 수 있다.

프리만의 사이트에는 “미래의 이벤트”라는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사가 안전 절차를 유지하면서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충족하는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윤곽을 그리고 있다. 미래 행사의 비전은 등록 구역의 혼잡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복도의 이동 동선을 조절하며, 대면 혹은 온라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세션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다 또한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고려하면서 다른 참석자와 교류할 수 있는 안전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인포마(Informa)의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인 켄 맥아보이(Ken McAvoy)는 “이 영상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행사를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간결하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이벤트 경험을 위해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모범적 예시와 전략들을 빠르게 통합시킬 수 있다. 영상을 보면 아주 성공적으로 산업을 회복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벤트 산업의 회복을 위해

프리만은 이벤트 산업의 성공적인 회복을 돕기 위해 “The [New] Normal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즈니스 이벤트에 대한 고려사항”이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여기에는 주최자들이 콘텐츠 전달부터 스폰서십 기회로써의 공간 활용에 이르기까지 이벤트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었다. 예를 들어, 이벤트 장소의 수용 정원을 물리적 거리를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도록 계산하는 방법이나, 이벤트 규모, 현장 준비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의 효과적 활용 등 기업이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팁이 있다.

프리만 웹사이트에서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정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사 설계를 다루는 리포트, 주최자가 산업의 뉴 노멀에 얼마나 준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권장 위생 프로토콜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등이 있다.

전 세계 곳곳에서 행사가 재개되기 시작함에 따라, 프리만의 리소스들은 전문가들이 행사를 관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참가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기를 기회로

프리만의 디자인 수석 부사장인 모 후사이니(Mo Husseini)는 “지금은 우리 산업에 있어서 믿을 수 없는 기회의 순간이다. 우리는 항상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미있는 경험을 제작하고 설계해왔다. 우리는 항상 참석자의 밀집 상태와 사람들의 흐름과 경험을 통제할 수 있었다.”며 “이제 우리는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공간 계획, 하이브리드 기술 통합, 비대면 등록, 전시를 위한 새로운 모범 사례 등 참석자들의 경험에 집중하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지금까지의 예상을 초월하고 보다 안전하고, 우수하며, 강력한 경험을 제공하는 향상된 이벤트를 설계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밥 프리스트-헤크(Bob Priest-Heck) 프리만 대표는 “산업에 있어서 오랫동안 원했던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라며, “우리는 참석자들과 전시업체, 후원자들을 위해 전체적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벤트 전략, 기술 및 경험 디자인에 작은 변화들을 결합한다면 이벤트는 보다 친근하고 의미 있으며 개인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프리만의 “LIVE의 미래” 자료는 http://www.freeman.com/insights/the-future-of-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