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nsight

미국 대형 컨벤션 도시들의 변신

2017년 미국 전역에 위치한 여러 주 요 컨벤션 센터들은 혁신적인 확장사 업과 리노베이션 공사를 통해 큰 변화 를 꾀하고 있다. 일부 센터들은 밑바닥 에서부터 시설을 재건하거나 시설 주변 의 캠퍼스를 완전히 재구성하고 있다. 또 다른 센터들은 매번 진화하는 고객 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공 간과 편의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미국의 5개 주요 컨벤션 센 터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소개하고 자 한다.

텍사스 주 휴스턴

2월에 개최될 제 51회 슈퍼볼 시즌에 맞춰 개장 예정인 텍사스 휴스턴의 컨 벤션 센터 지구인 ‘Avenida Houston’ 은 회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이 도시를 경험하는 방식을 대폭 바꾸고 있다. 조 지 R. 브라운 컨벤션 센터(George R. Brown Convention Center)와 연결 되는 레스토랑, 명소 및 녹지는 보행자 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제공한다. 회의 기획자는 호텔 및 기타 인근 행사장과 같이 회의장 외부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도 걸어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2017년 여름 그레이터 콜럼버스 컨벤션 센터(Greater Columbus Convention Center)는 2년간의 리노 베이션 및 확장 공사를 마무리 할 예정 이다. 이 센터의 프로젝트는 전시 공 간 확장, 입구 재구성, 새로운 식사 옵 션 추가 등을 포함하여 시설의 거의 모 든 부분을 다룰 예정이다. 센터뿐 아 니라 콜럼버스 시 자체에서도 흥미진 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8 년 중 콜럼버스 시내에 국립 참전 용사 기념관(National Veterans Memorial & Museum)이 개장될 예정이며, 존 렌 콜럼버스 국제공항(John Glenn Columbus International Airport)에 는 3년간 1억 8,000만 달러가 투입되 어 개축이 완료되었다.

플로리다 주 올랜도 

오렌지카운티컨벤션센터(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는 5년간의 대규모 시설개선 프로젝트를 마무 리 짓고 있다. 오렌지카운티컨벤션센터 는 이미 62,182 평방피트의 발렌시아 볼룸과 같은 여러 공간을 개조했으며, Wi-Fi, 디지털 간판 및 조명 시스템을 포함한 내부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 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비디오 월 과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갖추고 다양한 용도의 공간으로 변형 가능한 7,000 평방피트의 데스티네이션 라운 지와 같은 새로운 다목적 공간도 만들 었다.

켄터키 주 루이빌 

켄터키국제컨벤션센터(Kentucky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는 지난 2016년 8월, 22 개월간의 리노베 이션과 확장 공사를 시작하다. 이 프 로젝트를 통해 켄터키국제컨벤션센터 는 2층짜리 전시관을 146,000평방피 트에서 204,000평방피트로 확장하고 40,000평방피트 규모의 대연회장을 추 가하는 것을 포함하여 시설의 상당 부 분을 철거하고 재건할 계획이다. 센 터 측은 2018년 여름 완공 이후 1,500개 이상의 호텔 객실 확장을 통해 최대 25%의 컨벤션 비즈니스를 새로 유치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의 뉴올리언스 또한 컨벤션 센터 발전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를 구 상하고 있다. 47 에이커(약 190,000 평방미터) 규모의 컨벤션 센터 지구 개 발 프로젝트는 뉴올리언스어니스트 N.모리얼 컨벤션센터(New Orleans Ernest N. Morial Convention Center) 주변 지역을 완전히 새롭게 재 개발한다. 새로운 본부호텔, 컨벤션센 터 대로를 따라 이어지는 공원, 야외 엔터테인먼트, 예술과 문화를 위한 공 연장과 새로운 쇼핑공간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2013년 이 센터는 5천 2백 만 달러를 들여 새로운 외관, 6만 평방 피트 규모의 그레이트 홀, 대형 옥외 플라자와 새로운 Wi-Fi 시스템을 보완 하는데, 최근까지도 계속해서 상당한 수준의 시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 는 것으로 알려졌다.